
프로필박스의 제작사를 소개합니다
대표영상
장르 : 키워드 : #감사하는, #믿는, #편안한 |
본 영상은 프로필 박스 회원님의 소중한 저작물입니다. |
호우주의보 RAINYDAYS PICTURES
분야 |
---|
상세정보
Home: www.rainydayspictures.co.kr
e-mail: rainydayspictures@gmail.com
instagram: @rainydayspictures
facebook: @rainydayspictures
twitter: @rainydays1111
T: 02-365-0225
2018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최우수작품상(흉)
미쟝센단편영화제 4만번의 구타 최우수상(친구), 심사위원특별상(신기록)
청룡영화상 청정원단편영화상(신기록)
2019
전주국제영화제 한국단편경쟁 감독상(레오)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최우수상, 관객상(누구는 알고 누구는 모르는)
2020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최우수상, 관객상(결혼은 끝났다)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젊은기러기상(내언니전지현과 나)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뉴필름메이커상(굿 마더)
외 다수
안녕하세요. 호우주의보입니다.
호우주의보는 2017 설립 이래로 가장 빠르고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는 배급사입니다.
대표작으로는 <굿 마더>(이유진 감독), <신기록>(허지은, 이경호 감독), <우린같이 영화를보고 소설을읽어>(이연철 감독) 등이 있고
매년 3-40편 내외의 적은 작품을 배급하지만 각각의 작품이 각종 영화제 등에서 널리 선보이고 있습니다.
호우주의보는 독립영화의 배급뿐만 아니라 창작자의 창작 환경 개선과 상영 기회 확대 그리고 단편영화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합니다.
단편영화의 정기적인 상영을 위해 단편영화 월례상영회인 `우월한 영화`를 기획, 관객들과 더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장을 열었으며,
단편영화 제작 지원 프로젝트인 `장마`, `단비` 프로젝트로 양질의 단편영화가 완성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또, 단편영화가 가진 장점을 살린 `소나기` 프로젝트로 관객을 먼저 찾아가고 발굴하는 적극적인 배급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 월례 상영회 `雨月한 映畵(우월한 영화)`
월례상영회 ‘雨月한 映畵(우월한 영화)’는 매달 3-4개의 영화를 묶음 상영하는 기획전의 형태로, 관객과 단편영화 매니아들의 추천을 통해 엄선한 영화를 다시 한 번 선보입니다. 기존의 기획전과 다른 것은 관객의 추천을 적극 반영한 쌍방 소통을 통한 관객 참여형 기획전이라는 것입니다.
● 소나기 프로젝트
소나기 프로젝트는 `단편영화 재창작&활성화 프로젝트`로 호우주의보의 작품들을 다른 매체와 형식으로 탈바꿈시킨 기존에 없던 방식의 프로젝트입니다. 2019년 호우주의보는 야심차게 첫번째 소나기 프로젝트인 여성영화 단편 소설집 `아열대 소녀`를 출간했습니다. 여섯 작품의 감독님들이 직접 소설화한 소설집 `아열대 소녀`는 각 계의 관심과 뜨거운 반응에 초판 완판이라는 기록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소나기 프로젝트의 취지는 `단편영화를 접하지 않는 분들에게 단편영화를 노출시키자`입니다. 소설을 통해 그 동안 `아열대 소녀`의 수록 작품들을 몰랐던 분들, 단편영화가 생소한 분들에게 단편영화와 호우주의보의 작품들이 조금이나마 가까워지길 바랍니다.
● 장마 프로젝트
장마 프로젝트는 단편영화 인큐베이팅 프로젝트로 시놉시스와 기획안을 가진 감독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합니다. 완성도를 높이는 기획방향과 사운드 디자인, D.I, DCP 등 후반작업 지원, 정확한 배급전략을 통한 작품의 성과에 집중합니다. 좋은 기획안을 가지고 있는 감독님이라면 호우주의보는 지원을 마다하지 않습니다. 약 6개월의 장기간에 걸친 프로젝트로 1년동안 하나의 씨앗이 발아하여 꽃이 되기까지의 거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단비 프로젝트
아무래도 모든 스태프들에게 있어 가장 힘든 시간은 촬영현장에서의 고된 노동이지 않을까 합니다. 단비 프로젝트는 촬영현장의 스태프들을 찾아가 힘이 될 수 있는 간식과 기타 필요한 물품들을 제공합니다. 단비 프로젝트가 지쳐있는 스태프들에게 내리는 단비가 되길 바랍니다.
호우주의보는 여러분과 ‘함께’라는 가치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창작자와 관객없이는 호우주의보도 존재할 수 없다는 것을 항상 가슴 깊이 새기겠습니다. 독립영화의 발전과 대중화에 앞장서는 호우주의보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상
배급사 호우주의보 소개
일정